유통관리사란?
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세요?
유통 관련 기관에서 유통 실무를 비롯하여
유통 및 판매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유통 전문가
정부가 직원의 일정 비율을 의무채용 하도록 정하여
취업, 이직, 승진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.
러닝핏과 함께 유망 자격증을 취득해요!
이 과정을 수강하면
1. 과목별 기본 개념을 정리하며 유통 업무의 중요 키워드를 이해한다.
2.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한다.
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려요!
1. 유통 업무 실무자 및 관리자
2. 유통관리사 2급 취득을 원하는 분
두 달 동안 이 과정을 이수하면
1.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과목 완벽 대비
2. 학습 종료 후에도 복습 기간 1년동안 완벽하게 숙지 가능 3. 공기업 지원 시, 직무교육 이수 서류 가산점
강사명 | 송우석 |
---|---|
약력 |
총 경력 : 13년 11개월 |
평가기준 | 진도율 | 최종평가 | 총점 |
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- | 100% | 100점 |
수료기준 | 80% | - | 60점 |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유통산업의 이해 (31분 51초) |
2차시 | 유통산업의 환경 및 유통경제 (30분 57초) |
3차시 | 유통경로의 및 구조(1) (32분 35초) |
4차시 | 유통경로의 및 구조(2) (34분 49초) |
5차시 | 유통경로의 및 구조(3) (32분 32초) |
6차시 | 유통경로의 및 구조(4) (31분 7초) |
7차시 | 유통경로의 갈등과 유통경영전략 (31분 11초) |
8차시 | 유통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(1) (31분 5초) |
9차시 | 유통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(2) (31분 36초) |
10차시 | 유통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(3) (31분 8초) |
11차시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1) (31분 27초) |
12차시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2) (31분 26초) |
13차시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3) (31분 35초) |
14차시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4) (29분 2초) |
15차시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5) (31분 5초) |
16차시 | 조직의 구성과 관리(6) (31분 8초) |
17차시 | 인적 자원관리(1) (31분 9초) |
18차시 | 인적 자원관리(2) (31분 6초) |
19차시 | 인적 자원관리(3) (31분 21초) |
20차시 | 인적 자원관리(4)와 재무관리(1) (30분 20초) |
21차시 | 재무관리(2) (30분 21초) |
22차시 | 재무관리(3) (30분 27초) |
23차시 | 회계관리 (29분 10초) |
24차시 | 구매 및 조달관리(1)와 도소매 물류의 이해(1) (30분 5초) |
25차시 | 도소매 물류의 이해(2) (30분 28초) |
26차시 | 도소매 물류관리(1) (30분 30초) |
27차시 | 도소매 물류관리(2) (30분 37초) |
28차시 | 유통기업의 윤리와 법규 (30분 8초) |
29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1 (30분 37초) |
30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2 (30분 24초) |
31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3 (30분 24초) |
32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4 (30분 40초) |
33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5 (30분 35초) |
34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6 (30분 25초) |
35차시 | [유통물류 일반 관리] 문제풀이7 (30분 38초) |
36차시 | 상권의 개요(1) (30분 25초) |
37차시 | 상권의 개요(2) (30분 13초) |
38차시 | 상권설정 및 분석(1) (30분 30초) |
39차시 | 상권설정 및 분석(2) (30분 16초) |
40차시 | 상권설정 및 분석(3) (30분 8초) |
41차시 | 상권설정 및 분석(4) (30분 30초) |
42차시 | 입지별 유형(1) (30분 15초) |
43차시 | 입지별 유형(2) (30분 11초) |
44차시 | 입지별 유형(3) (28분 52초) |
45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1) (30분 49초) |
46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2) (30분 24초) |
47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3) (30분 50초) |
48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4) (30분 11초) |
49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5) (30분 24초) |
50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6) (30분 17초) |
51차시 | 입지선정 및 분석(7) (30분 16초) |
52차시 | 경쟁점포분석(1) (30분 16초) |
53차시 | 경쟁점포분석(2) (30분 22초) |
54차시 | 경쟁점포분석(3) (30분 9초) |
55차시 | 경쟁점포분석(4) (30분 20초) |
56차시 | 점포개점계획과 점포의 개점과 폐점(1) (30분 13초) |
57차시 | 점포의 개점과 폐점(2) (30분 13초) |
58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1 (30분 15초) |
59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2 (30분 22초) |
60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3 (30분 13초) |
61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4 (30분 19초) |
62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5 (30분 16초) |
63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6 (30분 13초) |
64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7 (30분 8초) |
65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8 (30분 31초) |
66차시 | [상권분석] 문제풀이 9 (30분 19초) |
67차시 | 유통마케팅의 개요(1) (30분 34초) |
68차시 | 유통마케팅의 개요(2) (30분 15초) |
69차시 | 유통마케팅의 개요(3) (28분 55초) |
70차시 | 유통경쟁전략(1) (30분 18초) |
71차시 | 유통경쟁전략(2) (30분 17초) |
72차시 | 유통경쟁전략(3) (30분 17초) |
73차시 | 상품관리전략(1) (30분 3초) |
74차시 | 상품관리전략(2) (30분 24초) |
75차시 | 상품관리전략(3) (30분 16초) |
76차시 | 상품관리전략(4) (30분 27초) |
77차시 | 상품관리전략(5)과 가격관리전략(1) (30분 27초) |
78차시 | 가격관리전략(2) (30분 6초) |
79차시 | 판매촉진 전략(1) (31분 10초) |
80차시 | 판매촉진 전략(2) (31분 6초) |
81차시 | 상품진열(1) (30분 15초) |
82차시 | 상품진열(2) (30분 22초) |
83차시 | 상품진열(3) (30분 15초) |
84차시 | 상품진열(4)과 비주얼 프리젠테이션(2) (30분 19초) |
85차시 | 머천다이징(1) (30분 16초) |
86차시 | 머천다이징(2) (30분 19초) |
87차시 | 머천다이징(3) (30분 20초) |
88차시 | 고객관리(1) (30분 23초) |
89차시 | 고객관리(2) (30분 27초) |
90차시 | CRM전략 및 구현방안(1)과 구현단계 (30분 37초) |
91차시 | CRM전략 및 구현방안(2)과 유통마케팅 조사(1) (30분 38초) |
92차시 | 유통마케팅 조사(2) (30분 40초) |
93차시 | 유통마케팅 조사(3)와 유통마케팅 성과평가(1) (29분 53초) |
94차시 | 유통마케팅 성과평가(2) (30분 44초) |
95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1 (30분 34초) |
96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2 (30분 25초) |
97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3 (30분 33초) |
98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4 (30분 37초) |
99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5 (30분 40초) |
100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6 (30분 42초) |
101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7 (30분 31초) |
102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8 (30분 54초) |
103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9 (30분 42초) |
104차시 | [유통마케팅] 문제풀이 10 (30분 35초) |
105차시 |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(1) (30분 23초) |
106차시 |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(2)와 정보와 유통혁명(1) (30분 29초) |
107차시 | 정보와 유통혁명(2)과 정보와 의사결정(1) (30분 41초) |
108차시 | 정보와 의사결정(3)과 유통정보시스템(1) (30분 18초) |
109차시 | 유통정보시스템(2) (30분 39초) |
110차시 | 지식경영의 개념과 지식경영 프로세스(1) (30분 28초) |
111차시 | 지식경영 프로세스(2) (30분 28초) |
112차시 | 지식경영 프로세스(3) 및 지식경영 정보기술 (30분 31초) |
113차시 | 지식관리 시스템 및 바코드와 유통정보화 (30분 32초) |
114차시 | 바코드와 국제표준(1) (30분 30초) |
115차시 | 바코드와 국제표준(2) 및 공동상품코드(1) (30분 27초) |
116차시 | 공동상품코드(2) 및 상품코드체계 (30분 23초) |
117차시 | 상품코드의 종류 및 POS 시스템(1) (30분 31초) |
118차시 | POS 시스템(2) 및 POS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(1) (30분 26초) |
119차시 | POS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(2) 과 EDI 구축 및 효과(1) (30분 46초) |
120차시 | EDI 구축 및 효과(2) (30분 44초) |
121차시 | QR시스템 구축 및 효과와 발주시스템 (30분 14초) |
122차시 | 데이터웨어하우징 (30분 57초) |
123차시 | 고객충성도 프로그램 (31분 1초) |
124차시 | e-SCM (30분 28초) |
125차시 | e-Retailing 관리 (31분 12초) |
126차시 | 전자상거래 모델 (30분 45초) |
127차시 | 전자상거래 시스템 (30분 58초) |
128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1 (30분 44초) |
129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2 (30분 21초) |
130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3 (30분 29초) |
131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4 (30분 19초) |
132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5 (30분 39초) |
133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6 (30분 36초) |
134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7 (30분 23초) |
135차시 | [유통정보] 문제풀이 8 (30분 48초) |
136차시 | 기출문제풀이 1 (30분 49초) |
137차시 | 기출문제풀이 2 (31분 45초) |
138차시 | 기출문제풀이 3 (30분 26초) |
139차시 | 기출문제풀이 4 (30분 13초) |
140차시 | 기출문제풀이 5 (30분 16초) |
141차시 | 기출문제풀이 6 (31분 6초) |